마을지역어울림교육
“체험학습은 훌륭한 삶의 실천이 됩니다.”

7세부터 초등6학년까지 평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리랑보존회, 마을행사등 우리지역의 문화를 알리는 연극이나 행사를 함께 참여 해 봄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제문화탐방견학하기(공주박물관, 무령왕릉, 공산성, 부소산성, 궁남지, 석장리 박물관, 역사박물관, 낙화암등...)를 통해 명승지를 찾아 견학을 하면서 옛 조상들의 훌륭한 정신과 지혜를 알아 오늘 우리 자신에게 더 새로이 발전 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지혜로운 보다 넓게 생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충남 공주시 상황동에 위치하고 있는 소망의 집, 노인시설등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학동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하고 있는 웅진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으며, 박람박식의 기회를 갖게하여 마음의 양식을 쌓게 합니다.

사물놀이는 학생 개개인의 요구와 특기에 맞춰 좋아하는 사물악기를 선정해 함께 연주하는 악기입니다. 북, 꽹과리, 징, 장구를 두드리며 우리 가락의 흥겨움을 느끼며 스트레스도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또한 우리 전통음악의 우수성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며 배워두면 좋은 취미생활이 될 것입니다.

각종 대회에 참가함으로서 자신감을 갖게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됩니다. 특히 서당에서는 강경대회에 많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무대 경험을 주고 싶고 할 수 있다는 성취욕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어서 개인강경, 단체강경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은 대안교육이 아니라 한층 진보된 차원 높은 교육이 될 것입니다.
